055-933-7463

뉴스

작성일 2024-05-20

미타재가복지센터,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성료

 

합천군 미타재가복지센터(센터장 성병태)는 지난 510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중 여가 및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를 진행했다.

합천군의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는 영상테마파크에 방문해 영화 세트장도 둘러보고 특히 합천의 명물이 된 청와대 세트장을 방문해 모두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 중 한 어르신은 합천에 살면서도 말만 들었지 한 번도 와 본 적 없다. 데리고 와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또한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 중인 치매 인식개선 프로그램 단비 영화관에 참여해 영화 로망을 관람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성병태 미타재가복지센터장은 다양한 이유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이번 행복나들이 및 영화관람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께 행복 하나가 더해져 좋은 추억의 시간으로 기억됐으면 좋겠고, 영화관람에 도움 주신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삼가면, 36회 면민체육대회 및 제28회 노인의날 기념 경로잔치 개최

 

합천군 삼가면(면장 신권준)은 지난 5109시부터 삼가면 체육공원(축구장 내)에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가면 제36회 면민체육대회 및 제28회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가면 체육회(회장 성명준)에서 주관하던 면민체육대회와 삼가면 청년회(회장 최광식)에서 주관하던 노인의날 기념행사를 두 단체가 합심해 올해 처음 하나의 행사로 통합하고 공동주최해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민속체육행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마을별로 주민들이 참여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삼가면 풍물단과 건강체조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및 표창패 수여, 축사 및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삼가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귀여운 율동과 다양한 경품추천, 노래경연대회가 펼쳐져 즐거움을 더했다.

신권준 삼가면장은 면민체육대회와 노인의날 행사를 처음으로 함께해 감회가 새롭고, 행사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소중하고 뜻깊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창의사, 24회 합천 임란의병 추모제향 봉행

 

합천군 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회장 권동술)는 지난 510일 합천군 대병면 창의사에서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한 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 회원과 후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합천 임란의병 추모제향을 봉행했다.

이번 제례는 초헌관에 김윤철 군수, 아헌관에 조삼술 군의회의장, 종헌관에 송호병 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 이사, 집례에 임영주 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 이사, 축관에 이영렬 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 감사가 각각 역할을 맡아 거행했다.

의병장 정인홍을 비롯한 수많은 의병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임란창의사에서는 매년 510일 정인홍 의병장의 창의일을 기념해 제향행사를 거행한다. 

합천군 창의사는 임진왜란 당시 합천군 일대에서 왜적을 격퇴했던 의병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고 합천 지역 의병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2001년에 건립했으며, 내암 정인홍 선생 등 121분의 신위를 모시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