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7-18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7월 17일 교육지원청 내에서 담당자 및 2024년 새로이 구성된 지역추진단 위원 6명과 함께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은 학부모, 지역주민, 학교행정실장 등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산편성 및 운영에 관한 의견제시, 주민참여 제안 공모사업 발굴,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등의 역할을 한다.
이번 1차 협의회에서는 위촉장 수여, 임원(단장·부단장) 선출, 지역추진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주민참여 제안 공모사업 발굴 및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지역추진단 단장으로 선출된 김혜정(합천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장)은‘부단장 주성미 단원(경상남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및 학부모, 교육공동체에게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제안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교육지원청 정숙임 행정지원과장은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의 회의는 다양한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한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여 더 나은 경남교육 발전의 초석이 되기 위한 자리이다. 다양한 생각을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